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기사 / 언론보도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뉴스기사 / 언론보도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제목 인상 망치는 누런 치아, 치아미백으로 '고민 해결 ( 2021.04.14)
작성일 21-05-11 14:23
조회 404

 

 

 

전주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누런 치아 때문에 치아미백을 고려하고 있다. 환하게 웃을 때 누런 치아 색이 두드러져 당당하게 미소 짓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도 작용하기 때문이다. 

 

치아색은 선천적으로 결정된다. 하지만 식습관과 흡연으로 인해 변색되는 경우도 많다. 특히 치아가 유독 누런빛을 띠는 경우 자칫 깨끗하지 않은 인상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작용하기 마련이다. 

 

한번 변색된 치아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되돌리기 어렵기 때문에 이때는 치아미백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치아미백은 변색된 치아 표면의 착색 물질을 분해하는 원리다. 이를 통해 치아의 색을 원래의 색조로 회복시키거나 더 희게 만들어 심미적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이는 치아를 깎아내는 등의 과정 없이 미백약제의 농도와 도포시간을 조절하고, 특수광선으로 약제를 활성화시켜 빠른 미백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하루 20~30분 정도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2~3회 정도의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다.  

 

하지만 치아미백 중이나 후에 시림 증세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어 시술 전 치아 사전 점검은 필수다. 만약 치아에 이상이 있을 경우 해당 부위를 피해 시술하거나 치료를 먼저 받은 후 치아미백 시술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 

 

박동석 전주 그랜드치과의원 원장은 “최근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아미백에 대한 문의가 증가세”라며 “다만, 치아미백의 효과는 영구적인 것이 아니므로 관리하는 방법에 따라 유지 기간이 달라질 수 있어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관리 받는 게 추천된다”고 했다. 이어 “평소 커피, 홍차, 카레 등 치아 변색을 일으키기 쉬운 음식을 멀리하고, 금연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본문


 

빠른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