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발치 즉시 임플란트

발치 즉시 임플란트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발치 즉시 임플란트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란?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는 치아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시술방법입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는 발치 후 2~3개월 정도 잇몸이 아물기를 기다린 다음 임플란트 시술을 합니다.
그런 후에 임플란트가 잇몸뼈와의 골융합이 잘 이루어 지면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올려 주게 됩니다.
하지만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해 주면 잇몸이 회복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그 시간만큼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치주 질환이 있거나 치조골의 소실이 있는 경우에는 상태를 고려해 시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의 장점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는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수 뿐만 아니라 잇몸을 절개할 필요가 없어 마취나 통증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발치 후 잇몸뼈가 소실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와 함께 잇몸조직이 손상되는 것을 줄여 줄 수 있어 임플란트 시술 후에도 회복이 빠른 장점이 있습니다.

 
 

발치 즉시 임플란트란가 가능하는 경우

잇몸과 잇몸뼈 상태가 양호하게 잘 보존되어 있는 경우에는 치아를 발치하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조골이 부족하거나 잇몸에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발치후 즉시 임플란트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3차원 CT 촬영 등을 통한 정밀진단이 필요합니다.

 
 

빠른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