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정장치의 종류

교정장치의 종류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교정장치의 종류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금속 교정장치

전통적으로 널리 사용되어 온 교정장치로 부피가 작고 정밀도나 효율성이 좋은 금속의 재질의 교정장치 입니다.
내구성이 우수하고 비용이 저렴하지만 외관상 보이는 금속의 색상은 투박하고 미관상 보기에 좋지 않은 단점이 있습니다.

세라믹 교정장치

치아색과 유사한 색상의 단단한 세라믹 재질로 만들어진 교정장치 입니다.
금속교정 장치의 미관상 투박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만들어진 교정장치로 매우 심미적이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교정장치 가운데 하나 입니다.

자가결찰 교정장치

자가결찰 교정장치는 브라켓의 내부구조에서 와이어를 잡아줄 수 있는 교정장치로, 일반 브라켓과 달리 결찰용 얇은 철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감이 적습니다.
또한 브라켓과 와이어 사이에 마찰력을 감소시켜 약한 힘으로도 치아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이 적고 교정기간도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측 교정장치

설측교정 장치는 치아의 뒷면에 교정장치를 부착하기 때문에 외관상 교정장치가 전혀 보이지 않아 매우 심미적인 교정장치로 ‘비밀교정 장치’라고도 합니다.
하지만 이물감이 심하고 초기 발음의 문제가 있어 연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기간이 다소 늘어나거나 비용이 높다는 것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명 교정장치

투명교정 장치는 3차원의 CAD/CAM 기술과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투명한 플라스틱 틀을 제작해 탈부착이 가능한 교정장치로 재질이 투명하여 심미성이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관상 눈에 잘 띄지 않으며, 발음의 문제도 없고 청결한 위생관리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양상의 교정치료에는 적용하기가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빠른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