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뉴스기사 / 언론보도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뉴스기사 / 언론보도

그랜드치과는 최적화된 진료시스템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고품격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제목 노인 임플란트 비용 부담↓…개개인에 맞는 시술 방법 찾으려면? (23.01.25)
작성일 23-01-30 11:47
조회 279

나이가 들면서 몸에 노화가 시작되면 점점 신체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예전만큼의 건강을 되찾기가 쉽지 않다. 치아, 잇몸도 역시 마찬가지이다. 잇몸 힘이 자연스럽게 약해지면서 치아를 단단히 지탱하지 못하거나 불의의 사고, 치주 질환 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치아 상실은 치아의 저작기능을 방해하고 심미적으로 좋게 보이지 않는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임플란트’가 있는데, 2018 년도부터 건강보험 혜택이 확대되면서 만 65세 이상의 노인들은 임플란트 비용의 70%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평생 2개 한정이며 상, 하악 구분 없이 어금니와 앞니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비용 부담이 줄어든 만큼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이다. 임플란트는 식립 과정이나 위치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먼저 디지털 임플란트는 3D 컴퓨터 모의수술 과정을 진행해 최적의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첨단 시술법이다. CT 촬영과 구강 스캔 데이터를 합쳐 3차원을 이미지를 만들고 골조직 및 신경 위치를 확인해 식립 경로를 확보하기 때문에 환자 맞춤형 보철과 수술 유도 장치를 디자인할 수 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뼈와의 결합을 방해하는 생물학적 노화현상이 나타나지만 UV 광촉매 임플란트는 표면의 친수성이 우수해 골 유착률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려 임플란트 성공률을 높인다. 이에 치조골이 많이 소실된 어르신이나 잇몸뼈가 약한 사람들에게 적용하면 성공적인 시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발치 즉시 임플란트는 치아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발치 후 잇몸이 아물기를 기다려야 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이 방법은 잇몸 절개가 필요 없어 마취나 통증에 대한 불안감을 덜 수 있고 잇몸 조직 손상을 최소화한다. 그러나 치주 질환이 있거나 치조골 소실이 있는 경우 상태를 고려하여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뼈이식 임플란트란 임플란트 시술 부위에 치조골이 충분하지 못한 경우에 환자의 혈액에서 추출한 고농축 혈소판을 이식할 뼈와 함께 사용하여 골생성을 촉진하는 방법이다. 기존 뼈 이식보다 거부반응과 부작용이 적고 뼈 이식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전주 그랜드치과의원 박동석 대표원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보험 임플란트가 확대 적용되면서 자기 부담금 30%만 내고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러나 모든 이들이 보험 적용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정말 무치악이거나 골이식 등의 부가 수술 등은 보험이 되지 않기 때문에 제외되는 부분을 확실하게 알아 두는 것이 현명하다. 아울러 구강 상태에 따라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 있고 이를 위한 최신 의료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치과에 내원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전주 그랜드치과의원 박동석 대표원장

 

 

본문


 

빠른상담신청